ADHD의 근본원인
ADHD, 시간이 약일까요?
ADHD는 병렬적으로 동시에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우뇌 기능저하로 발생합니다. 우선 순위를 잘 가리지 못해 항상 정신이 없고 한 군데에 지나치게 몰입하며 특히 행동이나 감정을 조절하는 전두엽의 기능이 전체적으로 약합니다. 그리고 전두엽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도파민 신경전달물질의 불균형이 있으며 이를 가속화 시키는 장 건강과 영양의 불균형이 문제입니다.
ADHD· ADD라 하더라도 스펙트럼 장애의 특성상 뇌의 개별적인 연결과 기능적인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아이가 보이는 문제행동의 정도나 특성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뇌 기능에 따라 억제와 조절능력이 더 증대돼야 하는지, 뇌의 인지속도가 개선돼야 하는지, 집중력을 흩트리는 민감한 감각이 조절돼야 하는지, 감정조절 중추인 편도체의 기능이 억제돼야 하는지는 좌우뇌 균형검사를 통해 면밀히 파악되고 이에 따라 치료가 계획돼야 합니다.
밸런스브레인의 대뇌반구 통합치료(Hemispheric integration Therapy)는 미국 기능성 신경학을 바탕으로 ADHD의 원인이 되는 뇌 영역의 기능 향상과 좌우뇌의 불균형을 개선합니다. 좌우뇌 균형검사를 통해 파악된 뇌 기능에 따라 감각통합 운동치료, 사회성 프로그램, 두뇌학습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영양 관리 및 훈육 상담을 통해 아이의 생활 전반에 걸친 문제를 해결해서 치료 효과를 극대화 시킵니다.